본문 바로가기
정보

완치해도 끝이 아니다! 코로나19의 후유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정동해 2020. 8. 24.
반응형

 

코로나의 후유증을 잔뜩 안고서도 과연 완치 라고 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19의 확진 소식만큼 알려져야할 부분이

바로 코로나의 후유증에 관한 부분입니다

 

완전치료의 준말인 완치

완치라는 단어도 바뀌어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

다 낫는 병이구나 라는 안도감을 줄 수 있지만

병에대한 경각심또한 풀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는 완치에서 끝나는 수준이 아닙니다

후유증이 이미 몹시 위험하고 크다는것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완치 판정 이후 바이러스 자체는

몸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없습니다

 

하지만 그땐 이미 바이러스에 의해 인체 구석구석

전신을 공격을 당하고 돌아온 상태가 됩니다

어찌 몸에 후유증과 부작용이 없을까요

 

전장에 다녀온 병사가

온몸에 총상을 입고 돌아온 것과 마찬가지인 상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총알은 사라졌지만 총알이 지나간 곳은 이미 성한 곳이 없는 거지요

 


알려진 후유증들

 

코로나19의 기본적인 후유증은

코로나 감염 치료중 겪었던 증상들이

대부분 사라지지 않고 여전히 남아있다는 겁니다

 

특히 고령자와 중환자이신 분들은

그 증상들이 더 심각해진다고 하네요

 

 

1. 브레인포그(Brain Fog) 증상

말 그대로 머릿속에 안개가 끼인것 마냥 멍하고 뿌옇습니다

집중이 잘 안되고 기억력이 저하됩니다

망상 우울감 불안감 좋고 나쁨의 기분의 변화가 급격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체 전신을 공격하는 만큼

뇌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공격당한 것이 이유일 것입니다

 

2. 가슴 통증

가슴이 뻐근하며 호흡이 짧아집니다 쉽게 숨이찹니다

가슴에 통증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의한 폐손상과 심장손상이 원인일 것입니다

 

3. 머리카락이 빠짐

완치 판정을 받은 헐리우드 여배우 얼리사 밀라노의 말에 따르면

전신 통증과 불쾌감이 있지만 특히 머리를 잡으면 뭉터기로 빠진다고 합니다

 

4. 고환손상

전신을 공격하는 바이러스 답게

남성의 고환 기능까지 공격하여 망가뜨린다고 합니다

정자 생성에 악영향을 끼치며 불임을 걱정해야 합니다

 

5. 후각 미각 손상

신경계가 손상을 받으면서 후각과 미각을 손실한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 되돌아 올지는 미지수이며 한번 손상되면 오랜기간

냄새도 맛도 못느낀채 손상된 채로 지내야 합니다

 

6. 혈전과 심장건강

코로나는 혈관에 혈전을 더 잘 만들어 냅니다

그로인해 혈액순환장애 및 심장건강을 위협합니다

혈전이 생기면 심장을 지나는 대동맥의 혈행을 방해하고

심장마비 부정맥 등 심각한 심혈관질환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7. 피부변색

피부가 푸르게 변하는 등 피부의 색이 변색된다고 합니다

그로인한 불안함과 공포감은 후유증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것입니다

 

그외 전신 불쾌감 전신 통증 등

알 수 없는 불쾌한 증상이 완치 판정 이후에도

수개월간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여전히 환자생활을 하고 계신 많은분들

그들은 말합니다 완치자 라는 말 대신 회복자 라는 말을 써야 한다고

 

과연 완치 이후에도 코로나는 안전한 걸까요? 완치가 맞는 걸까요?

코로나는 모두가 걸려서는 안되는 병이며 걸리고 나서도 후유증이 심각한 병입니다

 

자신과 가족 모두를 지키기 위해 살아가시는 모든분들에게 위안을 드리며

이 글을 만나시는 모든분들께서는 항상 안전하시고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